영덕시장 화재 피해 응급복구위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10억원 지원"

  • -
  • +
  • 인쇄
2021-09-06 20:29:03
시사타파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12561673211
-화재 잔해물 처리 및 안전대책 마련 등을 위한 긴급 대책비 특별교부세 10억원 지원.
-화재 잔해물처리, 추가 피해발생 예방위한 안전대책 마련, 각종 시설물 응급복구 사용.
-응급복구를 통해 시장 상인들의 빠른 피해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지난 9월 4일 발생한 경북 영덕시장 화재발생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군에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번 지원은 화재로 인한 잔해물 처리, 추가 피해 발생 예방을 위한 안전 대책 마련, 각종 시설물 응급복구 등에 쓰이게 된다.

행정안전부 전해철 장관은 “이번에 지원되는 재난안전 특별교부세가 화재로 피해를 입은 영덕시장의 신속한 응급복구를 통해 시장 상인들의 빠른 피해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영덕군에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응급복구가 차질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 5일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 이철우 경북도지사 영덕시장 화재관련 건의사항 발언, <경북도 제공>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0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