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수처 찾아 채상병 사건 신속수사 촉구

  • -
  • +
  • 인쇄
2024-07-18 16:04:34
이현일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03898756961
▲ 공수처를 방문한 국민의힘 지도부(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지도부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방문해 '채상병 사망사건 외압 의혹'에 대한 신속한 수사 결과 발표를 촉구했다.

 

추 원내대표는 채상병 순직 1주기를 하루 앞둔 18일 과천 공수처 청사를 방문해 "아시다시피 내일이 채상병 순직 1주기가 되는 날"이라며 "그동안에도 저희들이 신속한 수사 그리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서 결과를 빨리 발표해 달라고 여러 차례 촉구했고 채상병 어머니께서 절절한 심경을 담아서 서한도 공개로 보내면서 '1주기가 되는 내일(19일)까지 수사결과가 나왔으면 한다'는 희망을 피력하셨다"고 했다.

 

이어 "소위 '외압 의혹'이라는 부문에 관한 공수처의 수사 결과(발표)가 지연되면서 국민들은 굉장히 궁금해하고 있다"며 "진상결과가 제대로 발표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언론 등에서 온갖 추측 보도가 난무하면서 오히려 갈등을 증폭시키는 양상"이라고 짚었다.

 

추 원내대표는 "공수처에서 빨리 수사결과를 좀 내놓을 수 있으면 좋겠다해서 오늘 다시 한번 조속한 수사결과 발표가 되기를 촉구하기 위해서 직접 공수처에 왔다"고 부연했다.

 

신동욱 원내수석대변인도 논평을 내 "1년째 진상규명도 하지 못한 채 정쟁만 벌이고 있는 이 현실이 너무나도 안타깝다"며 애도의 뜻을 밝혔다.

 

신 원내수석대변인은 야당을 향해 "이 사건을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얕은 생각을 버리고 진실규명을 위한 노력에 협조해 채상병 명예를 회복하는 데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진실규명이 아니라 오히려 진실을 점점 더 수렁 속으로 밀어 넣는 더불어민주당의 지금 행태를 국민이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일 기자
이현일 기자 시사타파뉴스 기자 이현일 입니다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댓글 2

  • j여니님 2024-07-19 08:53:18
    뻔뻔함의 극치
    그거슨~~국암당 굥정부
  • WINWIN님 2024-07-18 20:24:04
    기사 감사합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