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출마 앞두고 홍준표 만나 “제가 당 맡는 게 바람직하다 해”

  • -
  • +
  • 인쇄
2024-06-21 22:38:35
이현일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20300971192
▲ 나 의원과 홍 시장(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나경원 의원이 "홍 시장께서, 충분한 역량이 된 제가 당을 맡은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21일 대구를 찾아 홍준표 대구시장과 회동한 뒤 "홍 시장께서는 이번 선거가 정말 중요한 때고 당이 사실상 위기의 상태라고 했다"며 자신에 대해 "당을 오래 지켜오고 당을 오랫동안 알아왔고 이제는 당에서 했던 그런 경험을 통해서 충분한 역량이 됐다"고 평가했다고 전했다.

 

나 의원은 '홍 시장의 지지선언으로 봐도 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홍 시장과의 회동 전에 만났던) 이철우 경북도지사에 이어 홍 시장도 같은 의사를 표시했다고 보면 될 것 같다"고 언급했다.

 

또 "홍 시장과 '당이 앞으로 어떻게 가야 하나' 고민을 많이 나눴다"며 "세월이 지났고 그동안의 경험이 있으니 이제는 당을 맡을 역량이 충분하지 않냐며 열심히 해보라고 말했다"고 했다.

 

나 의원은 당 대표 선거에 앞서 지역 일정 중 대구, 경북을 처음 방문한 데 대해 “대구경북이 우리 당의 뿌리다. 우리 당의 뿌리를 찾는 것이 강하고 튼튼해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해서 찾았다”고 설명했다.

 

홍 시장은 만찬 이후 기자들에게 “당을 지키지 않은 사람이 선출직으로 들어오는 건 옳지도 않고 맞지도 않는다”며 “나는 당을 지켜온 사람이 당 대표가 돼야 한다는 것”이라고 짧게 말했다.

 

'당 대표 출마 선언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과 나눈 이야기가 있느냐'는 질문에 나 의원은 "당대표 선거에 용산을 끌어들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나 의원은 오는 23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일 기자
이현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댓글 2

  • 밤바다님 2024-06-22 21:20:48
    아~ 씨...
    나씨 웃는 모습보면 동작을 구민 열딱지 심하게 나는데
    국망검찰당 당대표랍시고 자꾸 보이는 거 증말 싫은데 똑 떨어져라!!!
  • WINWIN님 2024-06-21 23:12:17
    기사 감사합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