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통일교 특검 전격 수용…“헌법 위반까지 성역 없이 밝히자”

  • -
  • +
  • 인쇄
2025-12-22 09:30:24
이종원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72908989692
▲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19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이 요구해온 ‘통일교 특검’을 전격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은 특검 대상에 여야 정치인을 모두 포함하고, 헌법상 정교유착 문제까지 포괄적으로 다루자고 제안했다.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무언가 숨길 게 있어 특검을 회피할 것이라 착각한 것 같다”며 “통일교 특검, 합시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야 정치인 모두를 포함해 특검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에서 통일교가 정치에 어떻게 개입했는지 명확히 밝혀보자”며 “헌법에 위배되는 정교유착과 불법 정치자금 로비 등 모든 의혹을 특검 대상에 포함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정교유착은 헌법질서와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으로, 이를 위반한 정당은 해산 대상이 될 수 있다”며 “헌법 위반이든 형법 위반이든 성역 없이 발본색원하자”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다만 특검 논의가 정치 공방으로만 흐르는 데 대해선 경계의 뜻도 밝혔다. 그는 “특검을 하자는 데에는 조건이 없다”며 “대신 민생 법안 처리에는 여야가 함께 책임 있게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의 이번 입장 표명으로 통일교를 둘러싼 정치권 전반의 정교유착 의혹이 특검 수사 대상으로 확대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1

  • 깜장왕눈이 님 2025-12-22 11:14:28
    매국내란세력의 물타기 개수작. 같이 죽자는 건데, 그렇게 되지는 않을 것이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