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케데헌' 감독 만나 "K-컬처, 정부가 튼튼한 뿌리 만들 것"

  • -
  • +
  • 인쇄
2025-08-21 09:30:13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09418659374
李대통령,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과 출연
'블랙리스트' 尹정부 비판하며 "지원하되 간섭않는 DJ정신 계승
▲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좌)과 이재명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정부가 문화 산업의 튼튼한 뿌리를 만드는 역할을 지금부터 시작하겠다"며 K-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이 대통령은 20일 방송된 아리랑 국제방송 특별 프로그램 ''에 출연해,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매기 강 감독과 트와이스 멤버 지효·정연 등과 함께 문화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 문화 산업이 겉으론 화려하지만 토대가 튼튼하지 않다는 지적에 공감한다"며 "순수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과 육성은 정부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김대중 전 대통령이 공식화했지만 잘 안 지켜졌다"며 "블랙리스트처럼 감시·규제를 하면 문화 예술이 죽어간다. 자유로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정부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K팝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에 대규모 공연장이 부족한 현실을 지적하며 인프라 확충 필요성을 언급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케데헌>에서 가장 인상 깊은 캐릭터로 호랑이 '더피'를 꼽으며 "무서운 존재를 사랑스럽게 변화시키는 해학이 우리가 가진 힘"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12·3 불법계엄 당시의 '응원봉 시위'를 예로 들며 "살벌한 정치 현장도 응원봉으로 제압한다. K-데모크라시(민주주의)는 일종의 종합예술"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1

  • 밤바다님 2025-08-21 21:08:32
    우리 이재명 국민대통령님의 말씀에 완전 격공하며
    무서움과 심각한 집회를 해학과 응원봉을 흔들며 축제처럼 즐기며 끝내 이겨내는 대한민국 국민들 완전 최고!!!

    근데 연예계를 탄압하기위해 나쁜 의도를 가진 정부와 함께 블랙리스트를 작성한 유인촌은 언제쯤 조사하고 처벌하나요?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