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탄핵 보고에 "국회 표결 결과 지켜볼 것"

  • -
  • +
  • 인쇄
2024-08-01 20:18:34
서희준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11919053170
이진숙 방통위원장, 내일 국회 과방위 현안질의 불출석 밝혀
▲임명장 수여식 마친 윤 대통령과 이진숙 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일 더불어민주당과 군소 야당이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 절차에 돌입한 것과 관련, 국회 표결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아직 이 후보자 탄핵안에 대한 국회 표결은 이뤄지지 않았다"며 "결과를 봐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방통위는 이 위원장 임명 당일인 전날 공영방송 이사 추천·선임안 의결을 마쳤다. 

 

이에 야당은 이 위원장 취임 하루 만인 이날 오후 탄핵소추안을 발의해 국회 본회의에 보고했다. 

 

탄핵안은 본회의 보고 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표결할 수 있는 만큼 이르면 2일 과반 의석을 점유한 야당 단독 처리가 가능하다.
 

이 위원장은 취임 후 산하기관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에 민영삼,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에 최철호를 임명하기도 했다. 

 

이 위원장은 탄핵안이 발의 및 보고되던 시점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전임자들처럼 탄핵안 표결 전 사퇴하지 않고 직무 정지 상태에서 헌법재판소 결정을 기다리겠다는 것으로 해석됐다. 

 

한편,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 방통위 관계자를 보내 과방위 현안 질의에 불출석하겠다는 사유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과방위는 지난달 26일 후보자 상태였던 이 위원장의 인사청문회 도중 '방통위 파행 운영 및 방통위원장 의혹 검증을 위한 현안 질의'를 열고 이 위원장을 증인으로 출석 요구하는 안을 의결했다.

공식적으로는 불출석 사유에 이 위원장의 건강상 문제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희준 기자
서희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댓글 2

  • WINWIN님 2024-08-01 20:38:04
    쏘패싸패 빵상잔숙
  • 민님 2024-08-01 20:34:10
    워낙에 번듯한 후보를 임명 해 놔서, 지켜 봐야 알것이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