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정국 안정화TF' 띄웠지만..."내란 공범당"에 기대하는 국민 없어

  • -
  • +
  • 인쇄
2024-12-09 17:31:00
이종원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01862188808
정국 안정, 국정 지원, 법령 검토 관련 TF신설
추경호 원내대표 사임에 12일 원내 경선 예정
친윤, 내란 동조한 '추경호 재추대론' 펼치기까지
▲ 9일 비상의원총회에 참석하는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싸진=연합뉴스)

 

'12·3 계엄사태' 이후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표결을 거부한 국민의힘이 '성난 여론' 앞 기로에 섰다. 대통령 조기 퇴진 불가피론이 굳어지면서, 친윤(親윤석열)계 원내 주도권 상실도 예상되고 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9일 최고위원회 비공개 회의에서 정국 안정, 국정 지원, 법령 검토 관련 TF(태스크포스)를 신설하고 수시로 비상 최고위를 개최하기로 했다. 한동훈 당대표와 한덕수 국무총리가 윤 대통령을 사실상 직무배제하고 '질서있는 조기 퇴진'과 민생 안정을 위해 긴밀히 협의하기로 한 데 이은 조치다.

'정국 안정화TF'는 3선 이양수 의원을 단장으로 해 가장 먼저 구성됐다. 곽규택 당 수석대변인은 취재진을 만나 "(TF는) 비상계엄 사태 이후 다양한 정국 안정화 방안, 질서있는 조기 퇴진의 구체적 방안에 대해서도 정리할 필요가 있고 실무적으로 그런 부분을 담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머지 TF의 경우 당이 현재 정부의 국정 지원 방안과 근거 관계법령 검토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뒤이은 비상의원총회에선 야당이 재차 발의할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대응 전략, 후임 원내대표 선출 논의가 이어졌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들에게 보낸 문자로 "사퇴 의사는 확고하다"고 밝혔다.

지난 7일 국회에서 윤 대통령 탄핵안 표결이 정족수 미달로 무산된 뒤 추 원내대표는 사의를 표명했다. 그러나 친윤계 5선 권성동 의원이 의총을 주도해 공개 '거수 표결'로 추 원내대표 재신임을 결정했다. 그러나 추 원내대표가 사의를 굳히면서, 10일부터 원내대표 후보 등록을 받고 12일 경선을 하기로 했다.

현재 새 원내대표 후보군으론 친윤계 5선 권성동·윤상현 의원과 4선 박대출 의원, 중립성향 4선 김도읍 의원 등이 거론된다. 3선 중에선 이양수 의원 이름이 나왔다가 정국 안정화TF를 맡기로 했고 친한계 김성원·송석준 의원 등도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앞서 중진 의원들은 '추경호 재추대론'을 폈지만 '내란 동조 혐의' 수사 리스크가 대두된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법사위에서 단독 의결한 윤 대통령 내란죄 상설특검 수사요구안엔, 계엄해제 요구 결의안 투표 당시 '의원 당사 소집'을 지시하고 표결에 불참한 추 원내대표까지 수사대상으로 적시됐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특수단)도 지난 4~6일 접수된 고발장 5건에 적시된 윤 대통령과 추 원내대표 등 11명을 즉시 입건했다고 이날 밝혔다. 

 

상설특검 수사요구안은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되며,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도 불가능해 야당 주도 특검 추천에 착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이 11일 발의·14일 표결을 예고한 두번째 윤 대통령 탄핵안에 어떻게 대응할지 지켜볼 일이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4

  • 깜장왕눈이 님 2024-12-10 08:43:41
    국짐은 해체하고, 역사에 반란당으로 박제하라!!!
  • 감동예찬 t.s님 2024-12-09 23:37:15
    내란의힘 내란당 내란동조자들......
  • 밤바다님 2024-12-09 20:59:07
    국민을 위해 일하라고 뽑아 주고 세비도 주고 있는데 국민을 위험에 빠트리며 자신들의 안위와 사욕에 눈 먼 국망내란 공범당은 국민의 힘으로 반드시 해산시키고 처벌하자!!!
  • WINWIN님 2024-12-09 19:28:49
    진짜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는 정당 해산이 답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