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1인당 50만원씩의 위자료청구,유가족들 동의시>> 형사고소까지 공익소송제기.
-정철승 광복회 고문 변호사 "윤서인 같은 부류, 어떻게 몰락하는지 보여줄 것"
-윤서인 공익소송 공지 후 불과 하루 만에 700여분이 참여,우리 끝까지 함께 갑시다.
-윤 씨는 지난 2월 독립운동가들의 후손을 모독한 혐의로도 정 변호사의 송사에 걸렸다.
광복회 고문인 정철승 변호사는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서인 공익소송 공지 후 불과 하루 만에 700여분이 참여해주셨다"라며 "서로 감사하다는 인사를 나누며 우리는 동지가 되었습니다. 우리 끝까지 함께 갑시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극우 성향의 만화가 윤서인 씨는 지난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홍범도 장군의 유해봉환을 직접 영접하는 사진과 함께 다음과 같은 글을 포스팅해 사후 78년만에 고국으로 돌아오는 홍 장군과 문 대통령을 문씨라며 싸잡아 모욕했다.
홍범도는 그냥 공산주의 투사 아니냐?
저기다 태극기는 왜 두르지?
홍범도가 대한민국 건국을 위해 한 일이 도대체 뭔데?
평생 공산주의밖에 모르던 소련 공산당원을 대전 현충원에다 묻는 문씨 미쳤네
공산주의자들과 싸우다 전사한 호국영령들 제대로 능욕 당함
이대로 백선엽 같은 인물들 파묘하고
홍범도 같은 인물들 파묻다보면
대전현충원이 공산주의 혁명열사릉으로 바뀌는 것도 시간문제겠네
정철승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씨의 이같은 글을 게시하고 "이제 공익소송을 변호사의 수익모델 중 하나로 만들어 봐야겠다"라며 윤서인 씨에 대한 공익소송을 예고했다. 윤 씨는 지난 2월 독립운동가들의 후손을 모독한 혐의로도 정 변호사의 송사에 걸렸다.
공익소송을 진행한다는 글을 올리자 마자 동참의 뜻을 밝힌 응원글이 쇄도하자 정 변호사는 "윤서인에 대한 분노가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라고 밝혔다. 공익소송은 국가나 단체 등이 피해자를 대신해 소송을 제기한 뒤 배상 판결이 나면, 배상 받은 금액을 피해자들에게 분배하는 제도다.
"홍범도 장군( 및 문재인 대통령 등)에 대한 명예훼손, 모욕 등을 자행한 윤서인에 대해 참가자 1인당 50만원씩의 위자료를 청구하고, (고소권자인 유가족들의 동의가 있을 경우) 형사고소까지 제기하는 공익소송을 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정 변호사가 '공익소송을 진행한다'는 글을 올린 첫날 그의 페이스북에는 5만원 이체 확인증과 76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악의 인센티브를 끊어주시길! 꼭" "온 가족 모두 참여한다", "윤서인을 단단히 혼내야 한다" "정 변호사님 뒤에 있는 천군만마의 존재가 온 세상에 알려지게 될 것" 등의 응원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 |
▲정철승변호사 페이스북 |
이제 공익소송을 변호사의 수익모델 중 하나로 만들어 봐야겠다.
1. 윤서인이에 대한 공익소송 등의 사유 : 홍범도 장군에 대한 명예훼손과 모욕, 홍범도 장군의 현충원 안장이 백선엽같은 호국영령(ㅎㅎ)을 능욕한 것이라는 역사적, 사회적 정의 전도
아마도 홍범도 장군이 1927년 볼세비키당에 입당한 사실을 두고 위와 같은 망언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당시 소비에트의 지원을 받아 일본 제국주의와 무장투쟁을 벌이기 위한 부득이한 일이었을 것이고, 홍범도 장군이 1917년 볼세비키 혁명을 비롯한 소련 공산당 활동에 적극 관여했다는 기록은 없다.
오히려 홍범도 장군은 일본군과의 무장투쟁 중에 아내와 두 아들 등 전 가족을 잃은 크나 큰 비극을 겪었고, 1937년 스탈린의 한인 강제이주 정책에 의해 머나 먼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으로 강제 이주당한 후 1943년 76세의 나이로 타계하실 때까지 외롭고 불우한 말년을 보내셨다.
볼세비키당 입당사실 하나를 갖고 위대한 독립투사 홍범도 장군을 능멸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관심을 끌어보려던 윤서인이가 간과한 사실은 윤서인이가 숭앙하는 박정희씨가 1962년 대통령이 되자마자 훈장(대통령장)을 추서한 독립유공자가 바로 홍범도 장군이라는 사실이다("1998. 10월 이달의 독립운동가"이기도 하다).
![]() |
▲정철승변호사 페이스북 |
2. 공익소송 참여방법
가) 이제 윤서인같은 자들이 역사적 사회적 정의를 전도시키고 공분을 자아내는 언동을 자행하여 유명세를 타고 경제적 이익을 얻는 "악의 인센티브"를 끊어서, 그런 언동은 민사상 손해배상책임과 형사처벌의 리스크가 수반된다는 사실을 각인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나) 홍범도 장군( 및 문재인 대통령 등)에 대한 명예훼손, 모욕 등을 자행한 윤서인에 대해 참가자 1인당 50만원씩의 위자료를 청구하고, (고소권자인 유가족들의 동의가 있을 경우) 형사고소까지 제기하는 공익소송을 하고자 합니다.
다) 공익소송 위임조건은 링크된 위임장 내용을 읽어보시고, 참여할 의사가 있는 분은 아래 계좌에 (반드시 자신의 명의로) 금 5만원을 송금한 후, 아래 이메일 주소로 인적사항<성명, 현 주소, 연락처(전화번호/이메일 주소)> 예금계좌, 기타 하고 싶은 말씀을 신분증 사진파일을 첨부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 수임료(비용 포함) 입금계좌 : KB국민은행, 예금주 법무법인 더 펌, 887337-00-000100
- 인적사항, 예금계좌, 말씀 및 신분증 사진파일 발송 이메일 주소 : justice0416@naver.com
라) 보내주신 개인 정보는 이름 및 기타 본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제한적인 내용을 제외하고 절대로 외부로 유출되지 않습니다.
홍범도 장군님의 78년만의 귀국을 진심을 다해 환영하고 축하드리며, 장군님께서 남기신 위국헌신의 뜻을 영원히 기리도록 하겠습니다...
![]() |
▲정철승변호사 페이스북 |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