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호남 압승' 이재명, 역대 최고 득표율 당대표 확정적

  • -
  • +
  • 인쇄
2022-08-20 20:15:31
시사타파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11724033756
정청래 수석최고위원 확정적
전북 권리당원 76.81%, 누적 78.05%..李캠프 "최종 득표율 70% 육박할 듯"

 

▲ 시사타파 화면캡쳐

 

 역대 최고 득표율…李 측 "최종 70% 육박 예상"

21일 치러지는 광주·전남 순회경선에서도 '확대명'(확실히 당 대표는 이재명)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압도적인 득표율이 곧 이 후보의 당내 리더십이므로, 득표율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이재명 후보는 지역 순회경선에서  70%를 웃도는 권리당원 득표율을 기록했고, 충청권 순회경선에서 발표된 1차 국민 여론조사에서는 득표율 80%에 육박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재명 후보 캠프에서는 첫 호남 지역 경선이 치러진 전북에서의 압승 흐름이 광주·전남과 수도권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전국대의원, 권리당원, 일반당원과 국민 여론조사를 합산한 누적 득표율이 70%에 육박할 것으로 내심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통합을 강조했다.

"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것처럼 당이 분열되고 균열되고 갈등을 겪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비전 아래 통합되고 국민 속에서 선택받을 수 있게 해나가겠습니다"

 

 

▲ (출처:시사타파TV)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0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