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시사타파TV) |
1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이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재명 의원은 "정치는 국가공동체 지키고 국민 생명·안전 보호 해야 하며 정치의 존재 이유는 오로지 국민과 민생이다, 정당은 정책 집행과 권력 행사 시 국민에게 심판 받아..."당의 토대는 국민 신임…목표는 선거 통한 정권 획득이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당의 존재 목적은 민주공화국의 실현이라며, 다음 총선승리와 대선으로의 승리, 민주당의 승리, 민주주의의 승리와 실현을 약속했다.
이재명 의원은, 약속을 지키는 정치인은 많지 않다며, 약속을 지켜왔던 정치인이 앞으로도 약속을 지킨다고 강조했다.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으로 만들어서 반드시 국민의 신뢰를 되찾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유능한 민주당으로 혁신해서 국민의 기대와 희망을 되찾고 이기는 정당으로 탈바꿈하겠다며
굴곡진 인생역정을 통한 이재명의 메세지를 던졌다.
그는 이어 더불어민주당의 당원의 자부심을 끌어내며 "민주화를 선도했고, 외환위기를 극복했고, 복지와의 기틀을 마련하며 남과 북의 대립을 끝내고 한반도의 평화를 마련한 것도 민주당이라며, 기회를 준다면 전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의원은 "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열정과 의지를 민주당에 쏟아부으며, 국민과 당원과 함께 민주당을 바꾸고 정치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겠다."며 끝으로 이재명 의원의 트레이드 멘트인 "이재명은 합니다" 로 강조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