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외교참사까지 국민 삶 옥좨…잘못 바로잡겠다"

  • -
  • +
  • 인쇄
2022-09-26 13:14:53
시사타파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86443049215
북한 미사일 발사엔 "유감·규탄…尹정부, 과감한 해법 만들어내야"

 

26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당대표는 무능한 윤석열 정부의 경제 위기에 이어 국민 삶 옥죄는 외교 참사가 있었다며, 이를 민주당이 바로잡을 것이라고 모두발언을 했다.

 

 

▲시사타파TV 

 

 

이재명 대표는 "총성 없는 전쟁이라고 불리는 외교 현장에서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고, 경기도민 여러분께서도 참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다"며 "야당이 힘을 내서 잘못은 신속하게 바로잡고 또 바른 방향으로 함께 손잡고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순방중에 일어난 자신의 거짓말 논란에 대해 '사실과 다른 보도'라고 규정하며 진상을 밝혀야 한다며,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말한 것을 이재명 대표는 강하게 비판하며 '민주당이 잘못을 바로 잡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선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강력하게 규탄하는 바"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전쟁 중에도 대화하는 것이 외교이기 때문에 어떤 방법으로든지 방안을 만들어내고 소통하고 대화하고 협력하면서 평화의 길로 갈 수 있는 길을 반드시 열어내야 한다"며 "한반도 평화가 매우 위중한 상황이기 때문에 군사·정치적인 과감한 해법들을 윤석열 정부에서 만들어내고 실천해 내길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 (출처:시사타파TV)

 

 

정청래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통령께 묻겠다며, '말한 윤석열대통령의 입이 문제인가, 국민들의 귀가 문제인가,"국민들의 귀가 문제이면,국민들의 귀를 압수수색할 것인가" 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정직함이 최선의 정책이다"라는 말이 있다며, "국민을 이기는 정권은 없다"며 깨끗하게 사과할 것을 충고했다.

 

 

 

▲ MBC화면캡쳐 " 국회에서 이새끼들 승인안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떻하나"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0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