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관저에 숨어 내란선동·극우동원령...잡아 가둬야

  • -
  • +
  • 인쇄
2025-01-02 12:55:59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85310992898
박찬대 "끝까지 싸우겠다는 윤석열 즉각 체포해야"
진성준"내란수괴 잡아 가둬야 이 사태 진압 가능"
박성준 "한남동에 증원군 보내라 극우 동원령"
▲ 2일 국회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는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일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의 체포영장 집행을 앞두고 관저 주변의 지지자들에게 "끝까지 싸우겠다"는 내용으로 편지를 보낸 것과 관련, 윤 대통령의 즉각 체포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편지가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체포를 저지해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내란 선동'이자 '극우 동원령'이라면서 법원이 발부한 대로 체포영장이 집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수사 당국을 향해 "오늘 곧바로 내란 수괴 윤석열을 체포하라"며 "대통령 경호처는 공무 집행을 방해하지 말고 체포영장 집행에 순순히 협조하라"고 말했다.

진성준 정책위의장 역시 "내란 수괴 윤석열이 관저에 숨어 내란을 선동하고, 국가기관의 법률 집행을 거부하며 함께 싸우자고 소리친다"며 "가히 무법천지로, 윤석열을 체포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진 정책위의장은 "내란수괴를 잡아 가둬야 이 사태를 진압할 수 있다"며 "최상목 권한대행은 체포를 가로막는 자가 있다면 공무집행방해 및 내란 공범으로 단호하게 의율(사안에 법률을 적용)할 것임을 천명하라"고 말했다.

박성준 원내수석부대표는 윤 대통령이 지지자에 낸 메시지를 거론하며 "극우 세력 동원령으로, 한남동에 증원군을 보내달라는 것"이라며 "요새에 틀어박혀 수성전을 펼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렇게 헌법 질서와 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고 무너뜨리려는 세력에 대해 국가가 잣대를 보여줄 시점"이라며 "체포영장의 엄정하고 준엄한 집행을 통해서 보여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성호 의원도 "체포 과정에서 상당한 물리적 충돌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며 "대통령이 다시 2차 내란을 선동하고 있는 게 아닌가"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에 되돌아온 '쌍특검법'(내란 특검법·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해서도 다음 주 중에 재표결을 추진할 방침이다.

민주당은 당초 즉시 재표결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발생에 따라 오는 4일까지인 국가애도기간 이후 재표결 시점을 재논의하기로 한 바 있다.

쌍특검법이 재표결 요건(재적 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 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얻지 못해 폐기되면 곧바로 법안 재발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진 정책위의장은 "내란 특검법은 민주주의의 최소한을 수호하기 위한 것이고 김건희 특검법은 사법 정의의 최소한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지체 없이 본회의를 소집해 두 특검법의 재의 표결을 실시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3

  • 밤바다님 2025-01-02 19:49:30
    극우 유튜브에 빠져서 구걸하며 선동하고 있는 술뚱내란외환수괴자를 빨리 빵에 가둬놓아야 극우들도 국망내란공범당도 거니부부를 버리게 된다... 빨리 체포하라!!!
  • WINWIN님 2025-01-02 19:35:35
    이런 넘이 대한미국의 대통령이였다니
  • 깜장왕눈이 님 2025-01-02 15:38:47
    인간적으로도 이렇게 찌질하고 비열한 놈이 있을까!!!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