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파 꺼져"...3.1절, 매국 세력 '뉴라이트 척결 시민행동' 출범 [현장스케치]

  • -
  • +
  • 인쇄
2025-03-02 23:00:16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17633975051
(사)개혁국민운동본부 산하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발족식
독립운동가 후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새로운 독립운동 시작"
이종원 대표 "일본간첩의 득세, 시민의 힘으로 막아야"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3.1운동 106주년을 맞아 신친일파 세력 뉴라이트 척결 시민행동이 출범했다. 

 

이는 현재 내란세력과 동조하며 역사를 왜곡하고 반국가적 행위를 일삼는 뉴라이트 세력이 1945년 8.15 광복 이후 반민특위 좌절로 처벌되지 않은 친일 부역자들의 진화라고 본 취지다. 

 

(사)개혁국민운동본부는 1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발족식을 갖고 기득권과 결탁하여 역사를 왜곡하는 뉴라이트를 신친일파 세력으로 명명하고 그들의 난동을 저지하는 역할에 시민들이 직접 나서겠다고 선언하며 그 출발을 알렸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에서 발언하는 이종걸 전 의원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은 이날 발족식에서 1919년 2.8 독립 선언서를 작성하고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참가해 독립신문 발행을 맡았던 이광수가 완전히 변절하여 조국의 광복을 개탄한 사례를 소개하며, 그런 자가 뉴라이트라고 비난했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 이종걸 전 의원과 이종원 시사타파뉴스 대표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그는 이어 식민지근대화론 이라는 사실상 뉴라이트의 이론적 근거를 뒷받침해온 안병직 서울대 교수와 이영훈 서울대 교수를 거론했다. "식민지반봉건사회론을 주장하며 가치 중심적인 연구를 하던 그들이 일본에서 유학비좀 받더니 신자유주의 물결에 변절하여 이제는 역사를 왜곡하며 친일적 주장을 일삼는 매국노가 됐다"고 핏대를 올렸다. 

 

그러면서 "그들이 바로 신친일파이고 뉴라이트다"라며 "그들을 척결하는 새로운 독립운동의 기치를 올려야한다"고 강조했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에서 발언하는 이종원 시사타파뉴스 대표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이종원 시사타파뉴스 대표는 "뉴라이트의 다른 이름은 '일본간첩'이고 신친일파"라며 "이들이 대한민국에 침투해 역사를 왜곡하며 일본의 야만적 식민통치를 정당화하려는 세력이다" 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그들이 득세하는 것을 응징하고 바로잡아야 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며 뉴라이트 척결 시민행동의 출범을 반겼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 (사)개혁국민운동본부 최부기 대표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최부기 (사)개혁국민운동본부 대표는 발족 취지문 낭독을 통해 광복회가 정의한 뉴라이트를 소개하며 윤석열 정부에서 활동해 온 대표적인 뉴라이트 인사의 사퇴 운동과 함께 이승만 미화 사업 반대 운동을 펼치고, 올바른 역사 알리기 운동도 병행하겠다고 선언했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에서 선언하는 시민대표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이날 발족식에 참여한 시민들은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며 결의를 다졌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 (사)개혁국민운동본부 김학현 이사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한편 뉴라이트(친신일파) 척결 시민행동의 활동은 김학현 (사)개혁국민운동본부 이사를 주축으로 관련 단체들과 연대하며 전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이사는 "우리가 해야할 일이 많지만 우선적으로는 내란수괴 윤석열 정부의 주요 기관을 장악한 매국 세력의 퇴치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친일하는 인간들이 독립기념관장과 통일부장관을 하고 있다"고 분개하며 "김형석 독립기념관장과 김영호 통일부 장관, 역사를 왜곡하고 완전 극우들과 한몸이 된 김문수가 척결의 일순위 대상자다"라고 천명했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독립운동가 우당 이회영 선생의 손자인 이종걸 전 의원은 삼일절에 신친일파를 척결하고자하는 시민들의 열망을 직접 마주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종원 대표와 함께 시민들을 격려했다.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에서 이종원 시사타파뉴스 대표와 이종걸 전 의원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 1일 뉴라이트(신친일파)척결 시민행동 출범식에서 시민과 악수하는 이종걸 전 의원 (사진=시사타파뉴스 최명훈 기자)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6

  • 밤바다님 2025-03-03 10:25:58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는 극우내란당과 반국가세력집단인 뉴라이트 척결을 위해 발벗고 나선 시사타파미디어어 이종원 대표님과 개국본 최부기
    대표님의 활약 완전 응원 합니다~ 짝짝짝~~~
    뜻있는 행사에 함께 해주신 이종걸 의원님과 회원분들 모두 감사하고 멋진 현장 모습 잘 담아주신 최명훈 기자님 수고에 감사합니다~^^
  • WINWIN님 2025-03-03 00:39:22
    응원합니다
  • 이성진님 2025-03-03 00:29:32
    우리의미래를위해 꼭 필요한작업
    토착왜구들 싹 쓸어다 폐기해야함
    응원합니다
    사진이 많으니깐 너무 좋아요♡^^♡
  • 윤수괴님 2025-03-03 00:18:42
    왜라이트척결 단체 발촉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행동하는 시민단체
    개국본 응원합니다
    현장투쟁땜에 김학현대표님을
    개국본 이사님으로 뽑으셨나보군요
    저도 기회되면 동참할겁니다
    기대하고, 응원할게요 화이팅
  • 맑은나라님 2025-03-03 00:11:19
    드디어 탄생했네요~
    직접 기관앞/부처앞에 가서
    투쟁하는 행동파 개국본

    국짐당과 윤수괴는 이젠 몰락하고
    짜증은나지만 최후의 버티기를하는
    쥴리도 얼마 안남았습니다

    21대 이재명정부가 들어서서
    저항할 수구 찌끄레기들에 맞서 싸우고
    민주당의 정책과 개혁법안들에 힘을 실어줄
    멋진단체가 단체가 될것입니다

    기대됩니다.
    개국본.시사타파 화이팅~
  • 감동예찬★T.S님 2025-03-02 23:46:28
    와~~ 역시 개국본 멋집니다. 단단한 시민단체로 훗날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할것을 욕심내 봅니다. 멋지다 개국본!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