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이길 포기했나, 오직 이재명 탓 "야당 대표에 뒤짚어 씌우다니"

  • -
  • +
  • 인쇄
2025-02-11 13:28:14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87326049302
민주 "본질은 국정농단·내란으로 인한 민주주의 후퇴·민생 파탄"
조국혁신 "위기진단·해법제시 없이 이재명 탓, 문재인 탓 뿐"
▲ 11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마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11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진행된 가운데, 야권이 일제히 거친 비판 논평을 내놨다. '12·3 비상계엄'에 대한 반성 없이, 오로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야권을 겨냥한 비난으로 점철된 연설이었다는 지적이다.

윤종군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권 원내대표 연설에 대해 "내란 사태에 진심 어린 반성이 없다. 여당으로서 마땅히 가져야 할 민생과 경제 살리기에 대한 책임감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에 대한 욕설과 비난만 난무했다. 상대에 대한 책임 떠넘기기로 일관했다"며 "권 원내대표의 주장처럼 윤석열이 그렇게 대통령 노릇을 잘했다면 대체 왜 지금 개헌을 주장하나. 민주당 정권 15년 동안 단 한 번도 흔들림이 없었던 한·미동맹은 왜 들먹이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국정농단과 내란 사태로 인한 민주주의 후퇴, 민생 파탄이라는 본질을 흐리기 위한 꼼수"라며 "권 원내대표의 연설을 보면 마치 민주당이 여당이고 이 대표가 대통령이었던 것처럼 보인다. 자신들의 씻을 수 없는 역사적 과오를 인정하지 않고 모든 것을 야당 대표에게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했다.

그는 "민생경제는 안중에 없고 민주당 죽이기 이재명 죽이기를 위해 존재하는 정당이 국민의힘"이라며 "내란수괴 윤석열의 방탄을 위해 내란에 동조하는 위헌 세력, 내란 선동과 가짜뉴스 말고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불안 조장 세력, 정치를 갈등과 대립으로 몰아가는 국민 분열 세력이 국민의힘의 본모습"이라고 주장했다.


▲ 11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마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조국혁신당도 권 원내대표의 연설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보협 혁신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여당의 원내대표라면 당연히 현재의 위기를 진단하고 해법을 제시해야 했지만, 권 원내대표는 오로지 민주당 탓, '이재명 일당' 탓, 문재인 정부 탓뿐이었다"며 "현재 대한민국 정부와 국정운영의 공동 운명체인 여당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권 원내대표는 교섭단체 연설은 통해 윤석열의 비상계엄 선포를 "납득할 수 없는 조치"라며 사과했지만, 이러한 국정 혼란이 이 대표와 민주당의 '의회 독재'에서 비롯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이 같은 행동이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 방탄'을 위해서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우리가 겪고 있는 국정 혼란의 주범은 바로 민주당 이재명 세력"이라며 "국정 혼란의 목적은 오직 민주당의 아버지 이재명 대표의 방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4

  • 밤바다님 2025-02-11 20:45:02
    기대도 안했지만 역시나로 민주당과 이재명만 열라 찾았더만...
    지금의 민주당과 우리 이재명 대표대통령님이 완전 부럽지???
  • WINWIN님 2025-02-11 19:51:27
    그냥 해체하라 한심해서 못 보겠다
  • 달려라하니님 2025-02-11 16:04:48
    이재명 없었으면 어쩔뻔???
    잎만 열면 이재명 이재명 ~
    솔직하게 말해~
    니들 이재명 사랑하지???
  • 깜장왕눈이 님 2025-02-11 15:37:05
    한심한 인간들, 내란세력은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