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탈당 김상욱, 이재명 지지 선언…“국가 과제 해결할 유일한 후보, 가장 보수다운 후보”

  • -
  • +
  • 인쇄
2025-05-15 13:24:01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87041079767
"진영 넘어 일 잘하는 입증된 대통령이 필요한 때"
"지지선언으로 엄청난 비난과 공격에 직면할 것이나 책임있는 정치인 역할 하려"
▲ 8일 국민의힘 탈당한 김상욱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제21대 대선 후보 중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김 의원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오늘 저의 지지선언은 정당가입 등 제 거취와는 별개의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했다.

그는 “저의 오늘 지지선언으로 저는 또 다시 엄청난 비난과 공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면서도 “이번 대통령의 성공여부는 국가존립과 직결되기에, 책임있는 정치인의 역할을 다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심각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국가이익과 보수의 가치 즉 보수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한지 여부, 그리고 직면한 국가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이 있는지 여부를 고민했다”며 “보수 진보는 진영이 아니라 역할과 기능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만이 진영논리를 넘어 국가통합의 아젠다를 제시하고 있고, 직면한 국가과제를 해결할 의지와 능력을 갖췄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에 실패한 대통령을 다시 배출한다면, 대한민국은 존립이 위협받는 위기를 겪게 될 것”이라며 “이번 대통령은 진영을 넘어 반드시 성공한 대통령이 돼야만 하므로 일 잘하는 입증된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후보의 역량에 대해 “체계적으로 혼란에 대응하는 동시에 민생구제 노력을 한 경험 등 다양한 내재역량을 입증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보수의 가치인 사회의 내재 가치와 원칙을 지켜가면서 포용과 품위, 그리고 책임감을 갖춘 후보, 애국심이 투철한 후보가 이재명이다. 보수의 기준에 따라 평가하더라도 가장 보수다운 후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공개 지지와 함께 이 후보에게 “행정부와 민주당 내 견제와 균형의 체계를 잘 확립하고, 충성경쟁에 대해 늘 경각심을 가지고, 지지자의 성에 갇히기보다 가치의 깃발을 들고 성 밖으로 나아가는 용기를 지켜주시기 간곡히 당부드린다”며 원활한 국정 운영을 부탁했다.

끝으로 “저 역시 이재명 후보가 성공한 대통령으로 역사에 기록되도록 저의 미력한 능력이지만 무엇을 역할해야할지 늘 고민하겠다”며 “합력할 때에는 발전적·적극적으로, 비판할 때는 생산적·합리적으로, 오직 국익에 부합함이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3

  • 밤바다님 2025-05-15 20:44:06
    김상욱 사람 보는 눈은 있네요
    글구 용기내어 우리 이재명 진짜 대통령님을 지지하고 응원해줘서 고맙구요
    자신이 선택해서 갔던 길이 옳은 길이 아님을 깨닫고 바른 길을 찾아가려는 노력과 마음가짐도 좋구요
  • WINWIN님 2025-05-15 17:26:32
    좀 정신 차렸네
  • 깜장왕눈이 님 2025-05-15 15:57:24
    김상욱씨, 이재명은 보수후보가 아니라, 헌정질서를 지키려는 민주주의자일 뿐이다. 보수냐 진보냐로 나눔의 잣대를 대지 마라. 민주와 반민주 좀비가 있을 뿐. 이재명은 다양한 차이를 인정하는 민주주의자 일 것이니!! 거기에 실용주의를 탑재했으니. 더 말해 뭐해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