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한명이라도 더 구조되길 바랐는데...국민 모두 울고 있다"

  • -
  • +
  • 인쇄
2024-12-30 12:44:22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84656355213
전남 무안 전남도당에서 개최한 현장 최고위원회의
"항공참사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겠다"
▲ 30일 전남 무안군 전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 및 항공사고대책위원회 긴급연석회의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고 수습"이라며 "우리 당은 항공참사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전남 무안 전남도당에서 개최한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항공 참사로 유명을 달리한 분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자의 빠른 치유를 기대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마지막 순간까지 단 한 명이라도 더 구조되길 바랐다"면서도 "참으로 안타깝게도 정말로 많은 수의 안타까운 참사가 벌어졌다"고 어렵게 말문을 뗐다.

이어 "하루 아침에 가족을 잃은 피해자 가족들의 슬픔에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다.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무안 공항을 가득 메운 유족들의 통곡 속에서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울고 있다. 다시는 이런 비극적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도 중요하겠지만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고 수습"이라고 강조했다.


▲ 30일 전남 무안군 전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 및 항공사고대책위원회 긴급연석회의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우리 당 대책위원회가 현장에 머물며 피해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구체적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앙정부, 전남도, 광주시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이자 민주당 항공사고대책위원회 상황본부장을 맡은 맹성규 의원도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해 민주당과 국회가 할 수 있는 조치는 꼼꼼하게 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토위에서도 사고가 수습되는 대로 원인 규명에 나서겠다"며 "필요하면 책임자 처벌까지 포함해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를 포함한 민주당 지도부는 이후 무안 실내체육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이 대표는 방명록에 '참사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3

  • WINWIN님 2024-12-30 19:54:19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밤바다님 2024-12-30 19:50:20
    참사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다시는 이런 참사가 일어나지않기를 바랍니다
  • 감동예찬★T.S님 2024-12-30 13:33:47
    ㅠㅠ 국민의 가슴을 멍 들게하는 윤건희정권은 하루빨리 심판 해야해요. 하루도 편히 숨 쉬지못하고,가슴깊은곳에서 억지로 끌어올려 뱉어내는 숨소리가 점점 커집니다. 슬픈나라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