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국민의힘 "선거·공직자 범죄 관련 중재안 미흡..재논의 결론" , 윤호중 "국힘에 경고, 합의파기 즉시 檢개혁안 국회 통과시킬것"

  • -
  • +
  • 인쇄
2022-04-25 10:41:00
시사타파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77300083774
국민의힘 "선거·공직자 범죄 관련 중재안 미흡..재논의 결론"
윤호중 "국힘에 경고, 합의파기 즉시 檢개혁안 국회 통과시킬것" 검찰 반발에는 "불법적 집단행동, 반드시 책임 묻겠다"

 

▲  25일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윤호중 비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25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과 국민의힘이 검찰 수사권 관련 합의안에 대해 재논의 결론에 이르자  "국민의힘이 합의를 파기하는 즉시 검찰개혁법안을 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여야 합의문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국민의힘 쪽에서 합의를 부정하는 말들이 나온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윤 위원장은 "국민의힘에 경고한다"며 "여야 합의를 파기하려는 국민의힘의 어떠한 시도도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윤 위원장은 합의안에 반발하는 검찰을 향해서도 "일개 부처 공무원이 입법부의 합의에 대해 집단행동을 벌이는 것은 삼권분립, 민주 헌정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정부는 불법행위를 선동한 검사들을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 검사들의 불법적 집단행동에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이어 그는 "국민의힘이 법무부와  검찰의 국회 지부가 아닌가 의심이 드는 대목도 있다"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전화 한 통에 당 대표가 오락가락해, 얼마나 지은 죄가 많으면 그런지 참으로 딱하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1

  • 다웁게 살자님 2022-04-25 20:22:32
    검언 개혁 못하면 민주진영 폭망한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