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서울시장 후보 무조건 낼 것”…국힘 연대설 일축

  • -
  • +
  • 인쇄
2025-11-07 11:00:55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77050614016
이준석 “서울시장 후보 반드시 낼 것”...국힘 연대선 그어
“오세훈, 쉽지 않을 것...국민의힘 운동장은 기울어져 있다”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왼쪽)가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서울스프링페스타 원더쇼 개막식을 관람하고 있다. 2025.5.1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를 반드시 출마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다”며 사실상 선을 그었다.

이 대표는 7일 YTN라디오 김영수의 더 인터뷰에 출연해 “우리는 완주할 것이고, 우리 방식대로 선거를 치를 것”이라며 “국민의힘과의 연대는 검토 대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의 태도 변화가 없고, 설령 변화가 있더라도 연대의 대상이 되기 어렵다”며 “희망 섞인 메시지를 내는 쪽은 오히려 국민의힘이나 주변 호사가들”이라고 지적했다.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관계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소통도 많고 정책적 스탠스도 비슷하다”며 “오 시장 같은 분이 잘 됐으면 좋겠지만, 국민의힘에 기울어진 운동장에서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광역단체장 공천은 전략적으로 진행하겠지만, 서울시장 후보는 반드시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0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