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대선 후보들 오늘 사전투표...이재명 신촌·김문수 계양·이준석 동탄·권영국 여수

  • -
  • +
  • 인쇄
2025-05-29 09:15:44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70579164714
이재명, 신촌 일대에서 청년들과 함께
김문수, 인천 계양에서 역전 만들겠다는 의지
이준석, 화성 동탄에서 자신의 지역구 주민들과
권영국,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에서 일자리 전환 촉구 의미
▲ 21대 대통령선거 후보

21대 대선 후보들이 사전투표 첫날인 오늘(29일) 오전 일제히 사전 투표에 나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오늘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일대에서 청년들과 함께 사전투표에 참여한다. 

민주당은 앞서 어제(28일) 이 같은 일정을 공지하며 "청년들이 다시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청년들과 함께 투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 계양1동 주민센터에서 오늘 오전 사전투표에 나선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대선 여론조사 공표 금지기간 중 이 후보 지역구부터 뒤집기를 시도해 지지율 역전을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에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늘 오전 사전투표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어제 여의도 유세 발언을 통해 "(사전투표가) 평일 이틀이라 학업이나 회사 다니기 바쁜 젊은 지지층은 투표를 못 할 것이 우려된다"며 "최대한 참여하도록 지지층을 독려하겠다"며 말했다.

 

▲ 권영국 민주노동당 대선 후보가 전남 여수에서 투표를 마쳤다. 2025.5.29 (사진=연합뉴스)

민주노동당 권영국 대선 후보는 오늘 오전 7시 40분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인근인 여수시 주암마을회관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앞서 민주노동당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탈석탄과 함께 그에 따른 정의로운 일자리 전환을 촉구하는 의미를 강조하며 여수산단 내에서 사전투표에 나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2

  • 밤바다님 2025-05-29 21:18:51
    우리 이재명 진짜 대통령님은 '청년들이 다시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청년들과 함께 투표' 를 신촌에서 하셨는데
    아무런 비전도 정책도 없는 김문수는 오로지 네거티브만을 위한 짓만 하는 군
    유능하고 준비된 따뜻한 우리 이재명 진짜 대통령님 화이팅!!!♡♡♡
  • 깜장왕눈이 님 2025-05-29 09:17:38
    투표합시다. 사전투표합시다. 토요일은 사전투표 없다. 사전투표 못했으면 본투표 해도 됩니다. 나를 위해 이재명, 지금은 이재명.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