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에서 별짓 다하는 김용현, 극우 집회에 '용현이형 응원 떡' 돌려...용현이형 '종신형'일 텐데

  • -
  • +
  • 인쇄
2025-03-31 22:11:16
이종원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18159636097
헌재 겨냥 극우 지지층 선동하는 떡 돌린 김용현
'용현이형 응원떡'이라 이름 붙이고 "대통령 지키자" 메시지
탄핵 반대 집회에서 김용현 옥중서신도 공개 "종북 무리와 끝까지 투쟁"
▲ 29일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 참가자들에게 김용현이 돌린 떡 (출처=X)

 

내란 중요 임무 종사 등 혐의로 재판받는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에 참여한 지지자들에게 '응원 떡'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김 전 장관 측이 윤석열 지지자들에게 보낸 떡 인증 사진이 다수 올라왔다. 김 전 장관 측은 떡을 돌리며 자신을 3인칭으로 지칭하며 '용현이형 응원떡'이라는 명칭을 붙였다.

이들이 받은 떡에는 '대통령님을 지키는 것이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것입니다. 위대한 애국국민 화이팅!'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는 지난 29일 서울 신촌에서 열린 '탄핵을 반대하는 대한민국 청년'의 자유 토크쇼에서도 김 전 장관 측이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 29일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 참가자들에게 김용현이 돌린 떡 (출처=X)


김 전 장관 측은 같은날 자유통일당 등이 주도한 탄핵 반대 집회에서 '옥중 서신'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서신에서 "봄이 왔지만, 아직도 우리들 마음에는 봄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며 "늘 긴장된 마음으로 자유대한민국을 굳건히 지키고 계신 애국 국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음이 너무나 안타깝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자유 수호를 위해 종북, 매국노 무리가 만든 권력과 끝까지 투쟁해야 한다"며 "행동하지 않는 정의는 정의가 아니다. 우리가 그토록 기다리던 ‘그날’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끝까지 힘을 모아 힘차게 싸우자"고 했다.


▲ 29일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 참가자들에게 김용현이 돌린 떡 (출처=X)

 

김 전 장관 측은 지난달 28일에는 "불법 탄핵 심판을 주도한 문형배, 이미선, 정계선을 처단하라"고 적은 옥중 서신을 공개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김 전 장관은 해당 발언과 관련해 내란 선동 혐의로 고발당했다.

 

한편 감옥에서 온갖 선동을 일삼은 김 전 장관이 극우 집회에 떡을 돌렸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시민들은 "헌재가 내란수괴 윤석열 선고를 지연하니 감옥에 있는 내란주범이 극우들을 선동하고 있는 현실을 보다니"라며 참담함을 표현했다. 또 "내란범들에 대해 엄정하게 처벌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은 내란잡범들까지 날뛸 것이 분명하다", "용현이형 응원떡이라는 명칭도 가소롭다. 용현이형은 어차피 종신형" 등의 반응을 보이며 헌재의 조속한 선고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5

  • 달여울님 2025-04-01 14:01:53
    ㅎ ㅎ
    진짜 별짓거리 다한다 용현아
    앞일을 생각해봐 그짓거리 할 수 있겠나
  • SH C님 2025-04-01 10:53:55
    내란견들 이제 거리낄 게 없다 생각하니 아주 대놓고 설치네
    니들은 4일 날 석10이 끝장나는 날 니들도 한꺼번에 다 끝장내줄게 기대해라
  • 깜장왕눈이 님 2025-04-01 09:03:49
    세상에 무서운 것도 없고, 꺼리낄 것도 없다, 나 하고 싶은대로 하면 그만,,, 내란좀비 개쒸끼들
  • WINWIN님 2025-03-31 22:37:10
    저쪽은 하나같이 정신이ㅉㅉㅉ
  • 밤바다님 2025-03-31 22:31:24
    헌재는 술뚱내란외환수괴자부부와 내란공범 김용현 같은 자들이 내란선동질하며
    대한민국을 마구 망치며 위기에 빠트리고 있는데
    도대체 언제까지 지켜보며 뭉개고 있을 거냐???
    즉각 술뚱내란외환수괴자를 파면 하라!!!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