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성호·김병기·이인영·한병도 등 단수공천…전해철·양문석 경선

  • -
  • +
  • 인쇄
2024-03-01 14:25:47
황윤미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90731679136
평택병 김현정, 동두천·양주·연천을 남병근, 군산·김제·부안을 이원택 단수
박지원은 윤재갑과, 정동영은 김성주와 경선 치러야
▲민주당 경선결과 발표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4선의 정성호(경기 동두천·양주·연천갑),  이인영(4선·서울 구로갑) 의원을 단수공천했고 재선의 김병기(서울 동작갑), 김윤덕(전북 전주갑), 한병도(전북 익산을) 의원을 단수 공천했다.

 

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은 지난 1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총 19개 지역구를 대상으로 단수공천 지역은 8곳, 경선 지역은 11곳의 9차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경기 평택병에서는 김현정 당대표 언론특보가, 동두천·양주·연천을에서는 남병근 전 지역위원장이, 전북 군산·김제·부안을에서는 이원택(초선)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아 본선행을 확정했다.
 

올드보이들 역시 경선을 피하지 못했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현역인 윤재갑(초선) 의원과,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은 김성주(재선) 의원과 2인 경선을 한다.

 

전해철(3선·경기 안산갑) 의원은 친명계 원외 인사인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과, 경기 평택갑에서는 홍기원(초선) 의원이 임승근 지역위원장과, 전북 정읍·고창에서는 윤준병(초선) 의원과 유성엽 전 의원이 경선한다.

전북 남원·장수·임실·순창에서는 박희승 현 지역위원장과 성준후 당 부대변인, 이환주 전 남원시장이 3인 경선을 치르고, 완주·진안·무주에서는 안호영(재선) 의원과 김정호 당 정책위 부의장이 대결한다.

전남 여수갑에서 주철현(초선) 의원과 이용주 전 의원이, 여수을에서는 김회재(초선) 의원과 조계원 당 부대변인이, 나주·화순에서는 신정훈(재선) 의원과 손금주 전 의원, 구충곤 전 화순군수가 3인 경선을 한다.

영암·무안·신안에서도 서삼석(재선) 의원과 김태성 당 정책위 부의장, 천경배 전 당대표실 정무조정부실장 간 3인 경선이 치러진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윤미 기자
황윤미 기자 황윤미입니다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댓글 0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