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비난 선넘자 최민희, 방어나섰다 "이재명 방어한 충정 알아야"

  • -
  • +
  • 인쇄
2025-06-17 10:46:50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73989620731
최민희 "정청래, 고비 때마다 이재명 옹호해와"
이종원 "정청래 죽이기에 나선 신종 갈라치기...위험"
▲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한 정청래 의원을 향해 일부 유튜버들과 강성 친명 지지자들이 '이재명 대통령을 비난한 전력이 있다'며 비난하자 "정 의원 충정을 잘못 알고 있다"며 두둔했다. 

최 의원은 17일 SNS를 통해 "정청래 의원이 당대표 후보로 나서자 갑자기 이재명 대통령이 경기지사 시절과 관련된 정 의원 비난 글들이 떠돌아다닌다"고 지적했다.

이는 정청래 의원이 △ 이재명 지사 생각하기도 싫다 △ 압수수색 받는다고 도와줘야 하냐 △ 생각조차 하기 싫다 △ 이재명 대표가 단식 후유증으로 입원했을 때, 정청래 의원은 전해철 의원과 어깨동무하며 웃는 장면이 카메라에 잡혔다는 둥 일부 강성 지지자들의 비난을 말한다. 

 

▲ 2025.6.16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게시글 중 일부 (출처=최민희 페이스북)


최 의원은 "2024년 1월 (부산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테러가 터졌을 때 '차분히 대응하자'는 일부 의원 주장도 있었으나 당시 정청래 최고위원이 주도해 정치테러 대책위 구성을 발표했다"며 정 의원이 고비 때마다 이 대통령을 옹호한 사실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마 박찬대 전 원내대표도 전당대회에 출마할 것 같다"고 한 뒤 "두 명 모두 소중한 민주당 자산이니 비난대신 각자 지지하는 후보의 장점과 매력을 적극 홍보하자"며 마이너스가 아닌 플러스 정치를 펼치자고 호소했다.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민광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골목골목 경청투어에서 이 후보 지지발언을 하고 있다. 2025.5.11 (사진=연합뉴스)

 

한편 이종원 시시타파뉴스 대표기자는 전날 시사타파TV 심층분석에서 "최근 정청래에 대해 무분별한 비난을 쏟아내며 여론몰이하는 일부 유튜버들에 속으면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들을 '신종 갈라치기'로 보고 있다며 "열린민주당, 소나무당 등 민주당 계열의 정당이 창당될 때마다 민주당을 지지하는 척 하면서 비난하는 고도의 갈라치기들이 기승했고 그들이 지금 정청래죽이기를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그는 "민주당을 지지하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바란다면 민주당의 소중한 자산인 정청래, 박찬대 둘 다 응원해주어야지 당대표 선거가 부정적인 방향으로 과열되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댓글 3

  • WINWIN님 2025-06-17 17:50:05
    갈라치기에 속지말자
  • 감동예찬 t.s님 2025-06-17 12:43:53
    작정하고 갈라치기 하는 앵벌이 유투버들 .... 현명한 지지자들은 쉽게 판단하는데 일부 몰지각한 지지자들은 선동에 휘말려 후회 할 짓을 하고있어요. 제발 단순한 뇌를 지녔다면 뚝심이라도 있어야는데 ...ㅜㅜ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도 아니고
  • 깜장왕눈이 님 2025-06-17 11:03:14
    하는 짖이 조중동, 내란당 놈들과 똑같아. 침소봉대하여 사실을 왜곡하고, 선택적으로 일부사실만 부풀리는 갈라치기 수법. 민주당원과 시민을 바보로 보냐!!!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