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대통령, 왕이 되려고 해" 수도권서 지지 호소

  • -
  • +
  • 인쇄
2024-03-18 07:00:39
이현일 기자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624108172878
이종섭 주호주대사 논란엔 "무슨 개망신이냐"
▲ 이재명 대표(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경기도 화성과 안성, 평택을 잇달아 찾아 윤석열 정부를 향해 "이제 너희들은 해고다"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17일 평택역 광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한 파란색 호루라기를 분 뒤 "윤석열 정권에 경고하기 위해서" 준비했다며 "전두환·노태우·김영삼·이명박·박근혜 정권은 독재자였고, 무능했고, 부패했지만 그래도 국민들 눈치는 봤다. 그런데 이 정권은 국민을 무시하고 거시기로 보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말 거시기 해버리고 싶지 않습니까. 4월 10일에 확 거시기해불자"고 말했다.

 

이 대표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을 겨냥해 "피 같은 세금으로 자기 가족들 땅 있는 쪽으로 노선을 바꾸려고 했다"며 "이 나라가 윤석열의 것입니까. 윤 대통령이 왕입니까"라고 했다. 

 

이 대표는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에게 고통을 줬고, 국민이 맡긴 예산으로 사적 이익을 채웠기 때문에 이제 너희들은 해고다"라고도 외쳤다. 

 

또 "대한민국이 이미 심리적 내전 상태의 초입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백주대낮에 누군가의 목에 칼을…"이라며 올해 초 자신이 겪었던 흉기 피습 사건을 언급했다. 

 

이에 앞서 화성 동탄호수공원 앞에서 연 기자회견에서는 "대한민국이 전제국가인가. 윤 대통령은 왕이 되려고 하는 것 같다"라며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수수 논란과 주가조작 의혹을 정면 겨냥했다.

 

이 대표는 "명품백, 말도 하기 싫습니다. (가방값) 300만원이 돈이냐, 이 정도 갖고 뭘 그러느냐, 이런 생각일지 모르지만, 국민은 300만원이 없어서 온 가족을 끌어안고 죽음의 길로 간다"며 "주가 조작해서 23억 벌었다고요? 공범은 다 실형 사는데 수사조차 안 받지 않았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이게 윤석열식 상식이냐, 윤석열식 검증이냐"며 "대한민국이 전제국가인가. 윤 대통령은 왕이 되려고 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또 "선출된 대리인들이, 일시 권력을 위임받은 머슴들이 착각에 빠진다. 권력이 원래 자기 것이었던 것처럼, 아주 나쁘게 표현하면 고스톱 쳐서 딴 내 것인 것처럼 한다. 그래서 권력은 마약이라고 하지 않느냐"라고 했다.

 

특히 이종섭 주호주대사의 임명 및 출국 논란을 두고는 "세상에 어떻게 중범죄를 짓고 출국 금지된 사람을 나라의 얼굴인 대사로 만들어 보낼 수가 있느냐"며 "호주에서 '우리는 1867년 이후로 범죄자를 받지 않는다'고 이야기한다고 한다. 이게 무슨 개망신이냐"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총선 판세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는 "지금도 매우 절실한 위기감을 갖고 있다"며 "우리의 최대 목표는 총 151석을 차지하는 것인데 그게 녹록지 않다"고 했다. 

 

이어 "우리가 분석·예측하기로는 과반이 정말 쉽지 않다. 1당이라도 하자, 반드시 1당을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국민의힘의 1당을 막아달라, 국민의힘이 과반 하는 것을 저지해 달라고 말씀을 드리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일 기자
이현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댓글 4

  • 이주니어님 2024-03-18 08:27:20
    연설이 이보다 더 멋질수 없네요
    나날 발전하시는 이재명 대표님 응원합니다 ♡
  • WINWIN님 2024-03-18 08:13:11
    이기는 후보 이기는 민주당 화이팅
  • 진경압바님 2024-03-18 07:12:22
    이재명 대표님 한동훈은 진작부터 김거니를 중전마마로 알고 있답니다...
  • 민님 2024-03-18 07:08:00
    투표 해야 이깁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