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尹 옥중 메시지'에 "찌질한 비겁쟁이…망상 접고 감옥서 반성하며 여생 보내라"

  • -
  • +
  • 인쇄
2025-07-22 13:51:36
시사타파뉴스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카톡 기사 보내기 https://sstpnews.com/news/view/1065576232079555
尹 "정치 탄압" 주장에, 정청래 "피가 거꾸로 솟는다" 맹비난
"헌재서 본 尹, 민주주의 상식도 역사 지식도 인간 양심도 없었다"
"내란수괴 우두머리일 뿐…법정 형량 사형·무기징역인 것 알고 있나"
▲ 정청래 더불어민주장 의원과 내란수괴 윤석열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정청래 의원이 '옥중 메시지'를 통해 자신의 계엄 선포를 정당화하고 특검 수사를 '정치 탄압'으로 규정한 윤석열을 향해 "찌질한 비겁쟁이", "내란수괴 우두머리"라며 맹비난을 퍼부었다. 정 의원은 "쓸데없는 망상은 접고 감옥 안에서 반성과 성찰의 시간으로 여생을 보내길 바란다"고 직격했다.

 

▲ 윤석열의 게시글 2025.7.21 (출처=윤석열 페이스북)

정청래 "尹 헌재서 보니 비겁하고 찌질…피가 거꾸로 솟아"


정청래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대한 강한 분노를 표출했다.


정 의원은 "나는 헌법재판소 파면 심판정에서 비겁하고 찌질한 당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목격했었다"고 운을 떼며, "당신은 민주주의에 대한 일반상식도 없었고, 역사에 대한 낮은 지식도 없어 보였고,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양심도 없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이제 와서 또다시 자유민주주의와 헌정질서의 수호자인 양, 정치탄압의 희생양인 듯, 부하들을 감싸는 대인배인 양 허풍을 떨고 있는 당신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피가 거꾸로 솟을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게시글 2025.7.22 (출처=정청래 페이스북)

"내란수괴일 뿐…사형·무기징역인 것 알고 있나"


정 의원은 윤석열의 '피해자 코스프레'를 강하게 질타하며 법적 책임을 상기시켰다.


그는 "꿈 깨라. 당신은 내란수괴 우두머리 피의자일 뿐"이라고 일축하며 "법정 형량은 사형 또는 무기징역형밖에 없다는 걸 당신도 잘 알고 있지 않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부하들이 겪는 고통에 대한 일말의 미안함도 모르는 양심 없이 무식쟁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며 "당신은 한마디로 찌질한 비겁쟁이에 불과해 보였다"고 맹비난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쓸데없는 망상은 이제 접고, 감옥 안에서 반성과 성찰의 시간으로 여생을 보내길 바란다"며 "인정하지 않지만 한때나마 일국의 대통령이었다면 최소한의 품위는 유지하고, 최소한의 인간적 양심은 가지고 사시라. 당신의 영혼이 부끄럽지 않나"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尹 "역사가 심판" 궤변에 특검 "사실 왜곡 말라" 일축...'수사 방해' 尹 변호인 소환 '초강수'
뉴스댓글 >

댓글 3

  • 밤바다님 2025-07-22 21:17:12
    옳소!!!
    정청래 의원님의 글에 완전 격공하며
    정청래 당대표님으로 우리 이재명 국민대통령님과 함께 확실한 내란종식과 모든 개혁을 해내시길 바라며 격하게 응원합니다
  • WINWIN님 2025-07-22 17:57:20
    역시 정청래
  • 깜장왕눈이 님 2025-07-22 16:02:30
    이 물건은 인간이라면 나타나는 최소한의 본성이라곤 하나도 없는 좀비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